
송파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보다 효율적인 소통과 협업을 위해 전자메일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기존에는 네이버메일의 한계정은 모든 직원들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공유하여 사용하였다
하지만 이제는 대표 메일로 들어오는 모든 이메일이 구성원들의 계정에 개별적으로 전달되어,
누구나 중요한 내용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업무 누락을 방지하고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졌다.
특히 협업을 돕는 태그 기능이 도입되어, 각 이메일에 담당자를 지정하고 업무 처리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누가 어떤 업무를 처리했는지’를 구성원들이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불필요한 중복 작업을 줄이고 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또한, 자주보내는 기관에 대한 내용은 저장해두고 불러올 수 있는등 편리한 기능을 제공해 실무자들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있다.
또한한 자동 분류 기능을 통해 메일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송파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이러한 디지털 협업 환경을 바탕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보다 체계적이고 원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전자메일을 적극 활용하여 스마트한 협업 문화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